프로그램모텔 오시는길 안내

 


참여공간

  + 자유게시판

  + 질문과 답변







 

No.3124 :: [ 강릉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탄력 ]
작성자 프로그램모텔 날짜 2022-05-09 오후 5:32:46
조회 4162 E-mail 없음
첨부파일 없음 홈 페이지 없음




[강릉]강릉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탄력

이달 지형도면고시…2026년까지 연차적 토지 보상·정비




【강릉】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‘해양 영토 수호 및 지속 가능한 해양 관리' 사업이 선정되면서 강릉시가 추진하는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.

시는 해안변 송림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등 해양관광 거점도시로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


견소동~사천면 산대월리 약 72만㎡의 해안변 송림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계획시설(근린공원)로 지정하는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고 이달 중 지형도면고시를 할 예정이다.

시는 대상 토지 보상 금액으로 650억여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고 올해부터 2026년까지 연차적으로 토지 보상과 정비를 마칠 예정이다. 시는 그동안 해양수산부와 기후 변화 및 연안 난개발 등으로 인한 재해 노출 증가에 따른 친환경 완충구역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고 밝혔다. 그 결과 ‘해양 영토 수호 및 지속 가능한 해양 관리' 사업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고 평가했다.

시 관계자는 “새 정부 국정과제 최종 조율에는 집권당 원내대표인 권성동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조력도 큰 동력이 됐다”며 “앞으로 해수부의 구체적 사업계획 수립과 함께 강릉시가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서 해안 환경 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했

▒ 현재 게시물과 관련된 글 목록 (의견글 포함):
No. 제목 파일 작성자 날짜 조회
3124 강릉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...   프로그램모텔 2022-05-09 4162